진학진로 및 직업탐구

중국대학교 지원 시 꿀 팁 (해외대학교, 한국대학교 포함)

고박사 유학멘토 2022. 12. 22. 14:02

 

 

우리는 중국대학교 지원 시 자소서, 면접에서 학생 본인의 개성을 드러내고, 목적성, 방향성이 뚜렷해야 합니다. 이것은 학생 본인을 어필하는 좋은 기회이고, 진학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이렇게 중요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컨설팅을 받는 것입니다. 오늘 그 중에 중요한 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중국대학교 지원 자소서 적성이나 면접 시 이 대학교를 지원하는 동기, 이유를 답하는 것이나 설명하는 것은 아주 보편적인 질문, 내용입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적고 대답하는 것이 입학사정관 눈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이 중국대학교가 유명하고, 세계랭킹이 높은 대학교라고 대답할까요? 다 아는 사실인데, 이런 대답은 흔한 것입니다. 이럴 때는, 이 대학교의 동문들이 사회적으로 아주 영향력이 있고, 각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어, 저도 이런 동문이 되고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어떤 학생은 이 대학교의 위치가 좋아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합니다. 이럴 때는 이 대학교의 특별한 지리적인 위치 때문에 이런 업종, 산업이 발전했기 때문에 자기 지원전공, 희망업종에 맞아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따라서 자소서 작성하거나 면접 할 때, 개괄적이고, 모호하게 말하는 것에 피해야 하고. 자기의 관점을 가지고, 큰 관점안에 한 점을 구체화를 시키는 게 좋습니다.

 

또한 왜 학교마다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요구하고, 대학교 지원시의 평가 요소가 되는 걸까요?

Charity is the gateway to power 봉사의 본질을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서양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예를 들면,

자소서 작성, 면접 시, 학생이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맨날 쓰레기 분리수거 활동을 하고 있다 라고 말하는 것보다, 학생이 교내 30명의 학생들을 동원하여 같이 공익활동을 했다는 것이 더 대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 입니다. 내가 봉사하는 목적이 반드시 정확하고, 방향성이 명확해야 합니다.

작은 팁만 드렸는데, 이에 대해 발산적인 사고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상대방, 입학사정관은 무엇을 원하는지 출발하고, 자소서를 작성하고, 면접 시 대답하는 것은 진리입니다.

 

 

반응형